자주하는 질문

■ 휴관일이 언제인가요?

매주 월요일 휴관이고, 휴관일의 변경 등이나 운영일정 변경은 공지사항에 공지됩니다.

■ 대형버스 들어갈 수 있나요?

박물관 앞, 뒤 주차장에 대형버스는 4대까지 주차 가능합니다. 

여러대의 대형버스로 방문하시는 경우 미리 알려주시면 주차정리 해드립니다.

■ 김유정문학촌에서 얼마나 걸리나요?

도보로 10분, 차로 오시는 경우에는 3분 정도 걸립니다. 

문학촌에서 금병산 등산로 방향으로 보시면 회색건물 위에 '책과인쇄'라고 쓰여진 간판을 보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대형버스는 46번 국도로 오셔서 우회전하는 작은 길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 관람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개인차가 가장 많은 부분이 관람시간입니다.  

1층~3층의 전시실을 관람하시는데에 30분~1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가장 일반적이나, 관심도에 따라 관람시간이 늘어나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춘천시민이나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 있나요?

20인이상 단체관람시 할인 적용됩니다. 

군인, 장애인, 국가유공자의 경우 신분증을 보여주시면 할인 적용됩니다. (*본인만 해당)

■ 책과인쇄박물관은 김유정문학촌에서 운영하는 곳인가요?

아닙니다. 김유정문학촌과는 별개의 기관인 사립박물관입니다.

■ 단체관람예약이나 체험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전화 혹은 이메일로 가능합니다. 033-264-9923 / mbpinfo@naver.com

■ 단체관람 시 해설은 얼마나 걸리나요?

해설은 평균적으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단체의 특징이나 상황에 따라 변동됩니다) 

해설 20분+자유관람 20분 = 총 40분 ~ 1시간 정도로 일정을 계획하시고 오셔서 앞 뒤 스케줄에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 70-80명의 단체관람을 가려고 합니다. 저희도 단체관람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그러나 한번에 해설을 듣기에 적정인원은 20명 내외 정도이기에 이런 경우에는 그룹을 세분화시켜서 시간차를 두고 해설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박물관 북카페 이용 가능한가요?

네 자리가 많지는 않습니다만 누구든 이용 가능합니다. 관람티켓을 제시하시면 음료1,000원씩 할인됩니다.

■ 박물관에서 만든 엽서나 카드를 더 구입하고 싶은데 온라인 구매 가능한가요?